티스토리 뷰

아스달 연대기가 6월 1일 첫 방송되었습니다. 막대한 제작비의 행방과 스테프 혹사 논란에 이어 방송 전에는 왕좌의 게임 표절 논란까지 있었던 탓인지 첫방을 시청한 분들의 반응이 극명하게 갈리고 있네요.

이제 1화만 방영이 된 상태이니, 아스달 연대기의 종족과 세계관 등장인물 등에 대해 이해가 쉬운 거는 아니네요. 방영 초반에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어야 될 것인데 오늘 6월 2일 2화 방영을 보면 아스달 연대기의 성공 여부가 어느 정도 판가름이 나겠지요..

아스달 연대기 첫방 1화 줄거리를 인물 관계도를 생각하면서 살펴보면 극의 흐름에 대한 이해가 빨라 재미를 더할 거라 생각되네요.

아스달 연대기 등장인물 송중기 장동건 김지원 김옥빈 인물관계도

 

아스달 연대기 등장인물 송중기 장동건 김지원 김옥빈 인물관계도

송중기 장동건 두 배우의 만남으로 시작 전부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스달 연대기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아스달 연대기 등장인물 중 송중기 장동건 김지원 김옥빈의 인물관계도를 중심으로 포스팅하..

golelee.tistory.com

아스달 연대기 원작 등장인물관계도 줄거리 파헤치기

 

아스달 연대기 원작 등장인물관계도 줄거리 파헤치기

장동건 송중기 김지원 김옥빈 등의 역대급 캐스팅과 장동건 송중기의 숙명적 라이벌 연기 대결로 방영 전부터 시청자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고 있는 tvN 새 토일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가 오는 6월 1일 첫방을..

golelee.tistory.com

아스달 연대기 김옥빈 매혹적인 욕망의 정치가 태알하의 치명적 매력

 

아스달 연대기 김옥빈 매혹적인 욕망의 정치가 태알하의 치명적 매력

'역사의 기록에 남지 않은 존재하지 않던 세상의 인물들에 관한 대본을 읽고 몇 날을 설레었다' 아스달 연대기의 김옥빈이 처음 대본을 받았을 때의 소감입니다. 6월 1일 첫방을 시작하는 tvN ‘아스달 연대..

golelee.tistory.com

아스달 연대기 첫방의 줄거리는 아스달에 거주하는 종족인 "사람"이 뇌안탈을 멸족시키고 그 과정에서 이그트인 은섬이 태어나서 은섬의 어머니인 아사혼이 은섬을 데리고 무사히 빠져나오는 스토리입니다.

시대적 배경이 상고시대이기 때문에 아직 문명이 발달되어 있지 않고, 국가의 개념이 없던 시대에서 국가를 세우고 영토를 확장하는 것이 큰 줄거리라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시대적 배경의 설정과 더불어 종족의 설정을 살펴보면 "사람"과 "뇌안탈" 그리고, 사람과 네안탈의 혼열인 이그트 종족이 존재합니다.

사람 종족에는 새녁족, 흰산족, 해족이 서로 부족 간의 특징을 보완하면서 함께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스달에서 대흑벽을 넘어 미지의 지역 이아르크에 거주하는 와한족이 아스달 보다 미개한 수렵 채집 생활을 하고 있어요.

아스달의 새녁족 족장인 산웅(감의성)은 뇌안탈의 비옥한 대지(달의 평온)와 아스달의 지혜와 문명으로 풍요로운 농경국가를 세우고자 서로 힘을 합치기를 제안합니다.

산웅은 국가를 세우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비옥한 토지(농경)인 뇌안탈의 대지(달의 평온)이 필요로 하다면서, 수수와 쑥, 마늘을 건넵니다. 하지만 뇌안탈의 족장 라가즈는 당신들이 가진 것은 필요 없다고 하며 우리는 쑥과 마늘은 먹지 않는다고 하여 협상은 결렬이 됩니다.

거래가 결렬이 되자 산웅은 아스달로 돌아가 뇌안탈을 멸망시키기 위한 전쟁을 준비합니다. 이때 장동건이 맡고 있는 18세의 타곤(정제원)이 탁월한 전략을 어른들에게 제시합니다. 타곤의 책략으로 아사혼(추자연)에게 뇌안탈만 걸리는 치명적인 균을 묻힌 비단, 천등의 선물을 전달하게 합니다.

치명적인 균으로 많은 뇌안탈이 죽고 소수의 병력으로 줄어들었을 때 아스달의 병력이 덮칩니다. 뇌안탈의 서식지에 불을 지르고 청동검과 화살로 뇌안탈을 거의 멸종시킵니다. 아사혼은 자기 부족이 그런 계략을 꾸몄다는 사실을 라가즈로부터 듣고 라가즈와 함께 살아남은 아기들을 데리고 몸을 피합니다.

사람인 아사혼과 뇌안탈인 라가즈 사이에서 태어난 혼열 이그트가 바로 송중기가 맡은 은섬입니다. 은섬은 쌍둥이로 태어났지만, 도망치던 과정에서 형은 타곤이 데려가게 되고 아버지인 라가즈는 타곤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라가즈 한 명을 제압하기 위해 아스달 사람 6,7명이 고전하며 몇몇은 사망하는 전투씬이 나오는데, 은섬이 민첩하고 힘이 강하다는 것을 라가즈를 통해 미리 보여 주는 것 같네요. 아사혼은 처음으로 꿈을 꾸게 되는데 신의 계시로 아이(은섬)가 죽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아이를 살리기 위해서는 아스 신의 영역이 아닌 곳, 대흑벽 너머 이아르크로 가야한다는 것을 알고 대흑벽 아래로 내려 갑니다. 대흑벽은 수천개의 동굴이 있으며, 그 중 하나만이 이아르크로 가는 통로 이기 때문에 아사혼은 아이를 데리고 이아르크를 찾는 도중 10년이라는 세월이 흐릅니다.

그 과정에서 불타는 소금 사막을 지나면서 부상을 입은 아사혼은 지쳐 쓰러지고, 기절한 어머니와 어린 은섬에게 늑대가 나타나 위협을 가합니다. 늑대를 물리치기 위해 은섬은 뇌안탈의 본능이 깨어나는 순간 이아르크 부족 와한족이 나타나 그들을 구해줍니다.

오늘 방영되는 아스달 연대기 2화에서는 은섬과 탄야의 만남이 이루어진다는 데요, 둘의 첫만남에서 얼마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되는 드라마이긴 하네요. 앞으로 아스달 연대기 관심있게 봐야겠어요.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