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정보

덴탈 마스크

일상의 소소한 행복 2020. 5. 30. 23:18

덴탈 마스크

덴탈 마스크

수도권 중심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갑자기 늘고, 아이들 등교까지 확정이 되면서 코로나 사태가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아 국민들의 걱정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6월이 시작되고 날씨도 더워지면서 기존 KF94 마스크보다 덴탈 마스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덴탈 마스크의 특징과 구입처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먼저 정부에서 6월부터 기존 마스크 5부제 폐지와 마스크 구매 가능 수량의 확대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마스크 5부제는 출생 연도 끝자리와 맞는 요일에 약국을 방문하여 구입할 수 있었는데 이 제도가 6월 1일부터 없어집니다.

즉, 6월 1일부터는 언제든 약국을 방문하면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5부제는 폐지되지만, 마스크 사재기 예방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하여 중복 구매 확인 절차는 기존대로 시행합니다. 그리고 18세 이하 청소년의 마스크 구매 가능 수량도 주 3매에서 주 5매로 확대 시행이 확정되었습니다. 아동과 청소년에 한해서 마스크 5매 구매가 가능하며, 성인은 여전히 주 3매 구매 가능합니다.

마스크 구매 관련 정부 발표의 또 다른 주요 내용은 덴탈 마스크의 추가 생산입니다. 보건용 마스크인 kf94와 kf80의 생산은 안정화 되어 가고 있지만,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보건용 마스크 착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며 감기나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 뿐만 아니라 건강한 국민들도 호흡이 편하고 얇은 덴탈 마스크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국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덴탈 마스크의 생산량을 크게 늘릴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기존과 동일한 덴탈 마스크가 아닌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개발하여 허가와 생산을 지원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덴탈 마스크는 의료진이 사용하는 수술용 마스크로 수술 시 혈액이 의료진에게 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착용하는 마스크입니다.

특히 치과 방문 시 치과의사들이 사용하는 것이 일반인들에게 익숙하게 느껴져서 편의상 덴탈 마스크라고 부릅니다. 얇은 덴탈 마스크도 코로나 19의 매개체인 비말을 충분히 막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부 질병관리 본부의 발표에서도 덴탈 마스크 또는 다른 종류의 마스크도 생활 방역을 충분히 실천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덴탈 마스크 구입 시 주의해야 될 사항은 식품 의약품 안전처에서 부여하는 액체 저항성 실험을 통과한 제품이 우수한 성능이지만, 3중 필터, 4중 필터 표시만 있는 경우에도 성능이 좋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식약처의 발표를 보면 마스크 수입 및 제조처가 병원 납품용으로 제조 및 수입을 위해서는 의약외품 허가가 필수이지만, 일반 국민들에게 판매할 목적인 경우에는 굳이 의약외품 신청을 하지 않아도 판매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덴탈 마스크의 소비가 갑자기 늘면서 대다수의 판매처에서 품절 사태가 발생이 되면서 가격 또한 많이 오르고 있으니 여러 곳을 비교하여 신중한 선택을 하여 구매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