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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쉽게하는 방법
5월 11일부터 시작된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이 5월 15일 금요일부터 전화로 신청할 수 있게 확대되었으며, 5월 18일부터는 시중은행과 주민센터에서도 신청을 할 수 있게 확대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그리고 선불카드와 지역화폐로 신청을 할 수 있는데 각각의 사용 범위와 사용업소들이 다르니 미리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형태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수령하는 수단별 사용 범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쉽게 분류를 하자면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는 광역자치단체에서 사용 가능(예;용인시민은 경기도전역)하고, 지역화폐는 기초자치단체(예;용인시)에서만 사용 가능하니 각자 본인에게 맞는 방식으로 신청을 하시는 것이 사용하기에 편리할 것 같네요.
5월 18일부터 신용카드, 체크카드는 해당 은행에 방문신청과 온라인 신청을 할 수가 있으며, 지역화폐(예:용인 와이 페이)는 방문신청이 안되고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선불카드와 지역화폐는 지자체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과 거주지 주민센터 방문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온라인 신청은 5월 16일부터 요일제 없이 항상 신청이 가능하며, 은행과 주민센터 방문 신청은 세대주 생년 끝자리와 맞는 요일에 신청 가능하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는 다르게 토, 일요일은 신청이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처, 사용범위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는 다르게 수령 방법에 따라 기초자치단체(예 : 용인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지, 광역자치단체( 예 : 경기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다르니까 정확히 알고 본인에게 맞는 것으로 수령하세요. 기초자치단체보다 광역자치단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가 당연히 더 좋겠지만, 업종에 대한 제한 범위도 약간씩 다르니 충분히 체크하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5월 15일부터는 온라인이나 방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정부의 지침으로 전화 신청이 가능하니 각 신용카드사별 대표 전화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고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대표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확인하실 사항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로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는 다르게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기초자치단체( 예 : 용인시)가 아닌 광역자치단체( 예 : 경기도 전역)이라는 것을 꼭 인지하고 자심에게 맞는 방법으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문신청시 주의해야 될 내용 및 대리신청 위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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