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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로 인해 외출도 자제하고, 퇴근 후 회식도 안 하는 분위기에서 특히 소상공인 자영업 하시는 분들의 매출이 급감하고 있지요.

성남시 분당에서 자영업을 하고 있는 저도 마찮가지로 눈에 띄게 손님들이 줄어들면서 매출이 많이 빠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부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는데 자영업자 입장에서는 그 혜택들이 몸에 와 닿지는 않네요.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을까? 여기 저기 검색하다가 성남시 소상공인 경영안정비를 지원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서류를 준비하던 중 소상공인 확인서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아 봤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는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도 받을 수 있지만, 저는 더욱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에서 발급받았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 받아두면 성남시 소상공인 경영안정비 신청 뿐 아니라 다른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 자금 지원에도 필요할 거라 생각 됩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온라인으로 받으면 굳이 발품 팔아가며 소상공인 진흥공단을 방문할 필요 없이 10분 만에 해결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사이트/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확인서 온라인 자동발급은 자료제출 이후, 신청서 작성, 제출 입니다. 반드시 STEP 01 ~ STEP 05 순서로 클릭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sminfo.mss.go.kr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로그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회원 가입하세요.

소상공인 자영업 사장님들은 STEP 3 신청서 작성으로 바로 들어가세요.

기본적인 동의를 하시고 사업장 현황에 맞는 부분에 대해 체크하시면 됩니다.

재무제표 등 복잡한 서류는 제출 불가능한 기업란을 체크하시면 간단히 매출이나 평균 근로자 체크하시면 별 어려움 없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건 어렵지 않게 작성할 수 있는데 최근 사업기간 말일을 적는 란은 처음 접했을 때 어떤 의미인지 이해가 어려웠지만, 아래의 항목을 보고 작성을 하면 됩니다.

2015년도에 개업한 사업장이라면 2015-12-31이 됩니다. 저는 작년 2019년 7월에 개업을 하여 2019-12-31로 기입하였습니다. 반드시 저장 후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마지막까지 작성을 마쳤으면 메뉴에서 확인서 출력/수정을 클릭하여 조회 후 출력할 내용을 체크 후 출력을 하면 화면과 프린트로 출력할 수 있으며 확인서에는 소상공인이라는 문구가 있어야 소상공인 확인서로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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