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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30만원 돌려받기 자세한 신청방법

에너지 소비효율을 먼저 생각하는 현명한 소비의 첫걸음!!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업 알고 계신가요? 아직 이 똑똑한 소비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하나하나 꼼꼼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30만원 신청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업이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지원 기간 동안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한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별 30만원 한도 내에서 대상 구매 제품 구매 비용의 10%를 환급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여기에서 으뜸효율이란 말 그대로 대상 품목 중 시장에 출시된 고효율 제품을 말합니다. 품목별 최고 등급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하기 전 내가 구입할 제품이 으뜸대상 제품이 맞는지 먼저 확인하여야 합니다.

어떤 제품이 해당 되나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대상이 되는 가전제품은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등 10개 품목으로 적용 기준 시행일 이후에 생산된 제품이 해당됩니다. 이때 품목마다 적용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품목의 적용 기준일을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각 제품의 에너지 효율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은 제품에 부착된 에너지 효율등급 라벨 맨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놓치면 안 되는 중요 포인트는 라벨의 생김새입니다. 둥근 형태의 라벨이 부착된 제품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제품에 부착된 라벨의 모양을 반드시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어디에서 구매한 제품이 신청 가능한가요?

해당 에너지 소비등급 라벨이 부착된 제품이라면 오프라인, 홈쇼핑, 온라인 등 구매한 곳과는 상관없이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구입자는 구매처에서 거래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받아야 합니다. 

 

거래 증빙 자료로는 구매자 성명과 모델명, 품목, 상호, 직인 또는 서명이 포함된 거래내역서와 거래금액, 거래 일시, 승인번호, 사업자 번호를 포함한 결재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이때 결제 영수증은 카드 매출전표나 현금영수증 등 어느 것이나 가능합니다. 온라인 매장은 거래 영수증이 각기 다르게 발급되기 때문에 서류가 반드시 거래내역서가 아니더라도 거래증빙자료에 필요한 거래내역서와 결재 영수증 정보가 빠짐없이 포함된 서류라면 어떤 것이라도 가능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2020년 3월 23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구매한 제품에 해당하는 제품만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기간 중에는 개인별 30만원 한도내에서는 여러번 신청이 가능하니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준비된 재원이 모두 소비될 경우 조기 마감이 될 수도 있으니, 에너지 소비 효율을 먼저 생각하는 착한 소비를 생각하고 있다면 서둘러 주세요.

환급 신청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지금부터 실제로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을 하는 방법을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기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구매하려는 제품이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대상이 맞는지 인터넷으로 체크를 꼭 하세요. 위 이미지와 같이 에너지소비효율등급과 적용 기준일 시행일이 적용 제품과 맞는지 정확히 보셔야 됩니다.

제품 구매를 하였다면 구매자 정보와 판매처 정보가 있는 구매 내역서와 영수증을 꼭 챙겨주세요, 서류 준비가 끝났다면 이제 환급 신청할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제 실제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사이트에 접속해 실제 환급 신청을 진행애 보겠습니다.

사이트 메인화면 한가운데 위치한 환급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휴대전화를 이용해 본인 인증을 진행하면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가 나타납니다.

개인정보 취급업무 위탁내용, 부정수급 처리 동의, 환급신청 무효처리 동의, 환급 신청자 대상 안내 메시지 수신의 건등 총 5개 안내문에 동의를 클릭한 뒤 하단 중앙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이제 본격적인 제품 정보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화면에 나타난 구매처, 품목, 모델명을 하나씩 입력해 주세요. 이때 모델명은 에너지 소비효율 라벨에 기입된 모델명을 검색하여 입력해 주세요, 제조번호를 입력하였다면 반드시 중복 확인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구매 금액과 구매 일자까지 모두 입력하였다면 라벨 사진과 명판 사진과 거래내역서를 업로드해야 합니다. 이때 라벨 사진은 등급, 모델명, 적용 기준일이 식별되도록 촬영해야 합니다. 명판 사진 역시 제조번호가 식별되도록 촬영하여야 합니다.

다음 순서는 거래증빙 자료를 업로드해줘야 됩니다. 거래내역서와 결제 영수증을 차례로 등록해주면 이제 환급을 위한 모든 서류 업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 가장 중요한 것은 환급받을 계좌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입력 후 계좌 유효성을 꼭 확인하세요. 모든 신청서 작성이 끝났다면 이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환급 신청하기 완료입니다.

환급금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2020년 3월 23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 2020년 3월 23일부터 2021년 1월 15일까지 환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한 제품의 환급 금액은 신청 완료된 순서대로 서류 검토를 거쳐 4월 15일부터 2021년 2월 15일까지 순차적으로 지급이 됩니다.

만약 제출 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14일 이내에 서류를 보완해 주어야 환급금이 지급 가능하다는 점 주의하세요. 처음 신청할 때 꼼꼼히 서류를 챙겨 제출하면 빠른 환급이 가능하겠지요. 그 외 궁금한 사항은 으뜸효율 환급사업 홈페이지 또는 으뜸효율 고객센터 1670-7920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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