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식당3 규현의 강식당 피자 만드는 법 자세히 올려요.

사실 집에서 피자를 만들기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겠지요. 화덕이 문제니, 화덕 대신 오븐 등에 구워서 하거나, 사 먹는 게 제일 좋지만요....

지난 5일 금요 예능 강식당2 방송에 규현이 몰래 등장하면서 강핏자의 등장과 함께 강식당3가 시작되었어요. 멤버들이 퇴근하고 없는 강식당에 몰래 방문한 규현은 신메뉴인 피자와 함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는 것을 예고했는데요.

규현은 제작진과 함께 그동안 숨겨왔던 벽 뒤쪽의 화덕도 모습을 드러내면서, 규현의 피자 메뉴의 등장과 함꼐 식당 리모델링도 함께 진행이 되었어요.

이날 규현은 "내일부터 피자 장인에게 배워온 60cm짜리 나폴리 피자를 판매하도록 하겠습니다" 피자 장인에게 보증받아 온 실력이기 때문에 깜짝 놀라게 해 드리겠다면서 호언장담을 하였어요.

내일부터는 피자를 파는 강식당!! 강식당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간판도 "티뷔엔 출연맛집 강핏자"로 바뀌고, 앞접시와 테이블 세팅, 그리고 홀의 분위기도 정통 이탈리안 피자집으로 새롭게 바뀌게 됩니다.

직접 만들어 보기에는 어려운 피자이지만, 규현이 만드는 일명 "강호동 조각피자" 미리 만드는 과정과 맛을 볼까요!!!

미리 만들어보는 피자는 가장 기본적인 정통 피자인 토마토 마르게리타를 만들어 제작진과 같이 시식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피자용 토마토 소스를 큰 볼에 부어서 준비해두고요. 소금과 설탕을 적당히 넣어서 손으로 토마토를 으깨면서 골고루 섞어 주세요.

토마토소스를 손으로 잘 으깨주면서 손에 잡히는 굵은 씨는 골라가며 빼주어야 돼요.

대형 나무판에 8시간 숙성시킨 반죽을 세몰리나 가루를 뿌려서 잘 떼어주시고, 작업대에 올려서 피자 반죽을 모양을 잡아가며 잘 펴줍니다.

세몰리나 가루는 파스타, 빵 만들 때 사용하는 입자가 거친 가루인데 반죽이 쉽게 달라붙지 않아서 떼어내기도 쉽고, 모양 만들기도 쉽다고 해요.

반죽 모양을 잘 잡았으며, 토핑으로 치즈, 토마토, 바질, 올리브 오일을 올릴 차례입니다.

먼저 치즈 400g을 빈틈없이 꼼꼼히 충분히 깔아줍니다. 그 위에 직접 손질한 토마토소스를 덤성덤성 올려주고요.

토마토소스 위에 바질을 적당히 올리고, 올리브 오일을 바질에 뿌려주어요. 구울 때 바질이 타지 않도록 충분히 뿌려주어요.

그리고 화덕에 넣어서 잘 구워지고 있는 피자에 집중하면서 뒤집을 타이밍을 보고 있네요.

피자가 적당히 익으면 긴 작업 판자를 이용하여 끄집어내어서 반대편으로 다시 넣어 골고루 익을 수 있게 화덕 속으로 넣어요.

다 익었으면 화덕에서 피자를 끄집어내고는 바질과 올리브 오일, 그리고, 그라나 파다노 치즈를 솔솔 뿌려주면 맛있는 토마토 마르게리타 피자 완성!!!!

매주 금요일 밤 9시 15분 tvN 본방송 시청 못하신 분들 강식당 재방송 다시 보기 편성표 올려드려요.

댓글
반응형